본문 바로가기
해외 여행지 소개

프랑스 : 프로방스 지역 여행지 추천

by 티앤노(T&N) 2023. 2. 25.
반응형

안녕하세요.

이번에 보실 여행지역은 프로방스 지역입니다.

프랑스 프로방스 지방은 유네스코 세계문화유산으로 등록된 세계적인 관광지입니다. 이 지역은 해발 600미터 이상의 산지이며, 파리에서 남쪽으로 약 700km 떨어져 있습니다. 프로방스 지방은 아름다운 전원 풍경과 오래된 성, 교회, 성당, 유적지 등이 많은 지역으로, 많은 관광객들이 찾는 유명한 여행지입니다.

볼거리가 많은 곳이기에 꼭 한번 방문하시고 즐거운 여행 되길 바라요!

 


프로방스 아비뇽 도시

출처 : Pixabay

프랑스 프로방스 지방의 아비뇽(Avignon)은 중세 시대의 건축물로 가득 찬 아름다운 도시로, 관광객들 사이에서 매우 인기 있는 여행지 중 하나입니다. 아비뇽은 남프랑스에서 로마 교황청이 이전했던 장소로 유명하며, 아비뇽 교황궁전, 빌르 피스 교회, 산타 베네자댜 성당, 페타장 광장 등 유명한 유적지가 많이 위치하고 있습니다.

아비뇽 교황궁전은 프랑스에서 가장 큰 고딕 양식의 건물 중 하나로, 14세기에 완성되었으며, 아비뇽에서 가장 인기 있는 명소 중 하나입니다. 교황궁전은 1309년부터 1377년까지 교황청의 본거지였으며, 교황이 아비뇽에서 교황청을 이전시켰던 이유 중 하나는 이 지역이 교황이 왕과의 간섭을 피할 수 있는 안전한 장소였기 때문입니다.

아비뇽의 빌르 피스 교회는 고대로부터 계속해서 성지로서 사용되었던 장소로, 프랑스에서 가장 오래된 성당 중 하나입니다. 이곳에서는 아침과 저녁에 예배가 열리며, 매년 8월 초에는 교황의 부활절 미사가 열립니다.

산타 베네자댜 성당은 프랑스에서 가장 큰 중세 교회 중 하나로, 12세기와 14세기에 건설되었으며, 프로방스 지방에서 가장 많은 관광객들이 찾는 명소 중 하나입니다.

페타장 광장은 아비뇽에서 가장 큰 광장으로, 중세시대의 건물이 많이 위치해 있습니다. 특히, 광장에 위치한 벨라스콩의 성곽은 프랑스에서 가장 큰 중세성곽 중 하나입니다.

 

프로방스 에즈 마을 

출처 : Pixabay

프랑스 프로방스 지방의 에즈(Eze)는 지중해 바닷가와 산간 지역 사이에 위치한 작고 아름다운 마을입니다. 이 마을은 중세시대의 기술과 건축물로 유명하며, 특히 성벽과 노란색 지붕의 집들, 그리고 테란식 정원이 인상적입니다. 에즈는 프랑스에서 가장 아름다운 마을 중 하나로 꼽히며, 그 자체로 관광명소로 자리 잡고 있습니다.

에즈에서 가장 유명한 명소 중 하나는 에즈 궁전(Château d'Eze)입니다. 이 궁전은 14세기에 건설되었으며, 지중해 전망을 감상할 수 있는 곳에 위치해 있습니다. 궁전 주변에는 멋진 정원이 위치해 있으며, 예술 작품 전시회도 자주 열립니다.

또한, 에즈에는 프랑스에서 가장 아름다운 정원 중 하나로 꼽히는 에즈 엑소틱 정원(Jardin Exotique d'Eze)이 위치해 있습니다. 이 정원은 세계적인 식물 종류들이 모여 있는 곳으로, 차분한 분위기와 풍부한 식물군을 즐길 수 있습니다.

마을을 탐방하는 동안, 에즈에서 유명한 공예품과 소품을 판매하는 작은 가게들을 발견할 수 있습니다. 또한, 에즈 근처에는 프랑스에서 유명한 향수 브랜드인 프레그네스(Fragonard)의 공장이 있어, 향수 제조 과정을 관람하거나 향수를 구매할 수 있습니다.

마을 꼭대기에 위치한 에즈 성당(Basilique Notre-Dame-de-l'Assomption d'Eze)은 에즈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건축물 중 하나입니다. 이 성당은 프랑스의 대표적인 바로크 양식 건축물 중 하나로, 18세기에 건설되었습니다. 성당 주변에는 정원이 위치해 있으며, 지중해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.

 

프로방스 라벤더 밭

출처 : Pixabay

프랑스 프로방스 지방은 라벤더의 대표적인 생산지로 유명합니다. 프로방스 지방의 여름에는 아름다운 라벤더 밭들이 만개하며, 그 화려한 풍경이 눈을 사로잡습니다.

라벤더를 감상할 수 있는 대표적인 여행지 중 하나는 발라솔(Vallauris)입니다. 이곳은 프로방스에서 가장 큰 라벤더 생산지 중 하나로, 매년 6월 말부터 7월 말까지 라벤더 축제가 열립니다. 발라솔의 라벤더 밭은 광활한 평원 위에 펼쳐져 있으며, 푸르스름한 하늘과 어우러진 아름다운 풍경을 즐길 수 있습니다.

또한, 시그너그(Seigneurial)에서 열리는 라벤더 축제도 유명합니다. 이 축제는 프로방스 지방에서 가장 오래된 축제 중 하나로, 프로방스에서 가장 아름다운 라벤더 밭 중 하나인 시그너그 라벤더 밭에서 열립니다.

또한, 라벤더 밭을 감상할 수 있는 다른 지역으로는 벨시(Belgique), 브루마나그(Broumana) 등이 있습니다. 이 지역들은 프로방스의 중심지와는 거리가 있지만, 아름다운 라벤더 밭들과 지중해의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있는 멋진 여행지입니다.

한국에도 파주에 프로방스마을이 있습니다.

프랑스의 프로방스의 디자인 및 감성을 가져왔는데요.

연예 때 데이트로 가 보았던 기억이 있습니다^ ^

다만, 프랑스의 프로방스는 따라올 수 없는 자연의 아름다움과, 건축물이 있죠.

자연과 마을의 아름다움을 보고 싶으시다면 프랑스 프로방스로 여행해 보시기 바랍니다!

 


프랑스 프로방스 관련 책을 보고싶다면?

 

소근소근 프로방스 이야기:남프랑스 추천 여행지 28곳

COUPANG

www.coupang.com

"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,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."

반응형

댓글